경마계소식

한국마사회, 경마공원에 안내로봇 시범 도입

부산경남마주협회
2021-11-04
조회수 43

-서울경마공원 ‘LG 클로이 가이드봇’ 안내로봇 시범 도입

- 최첨단 비대면 고객 안내 대응 호응 기대

한국마사회에서는 비대면·디지털 서비스 고객 응대 방안으로 서울경마공원에 첨단 기술을 활용한 안내 로봇을 시범 도입한다. 

한국마사회는 안내로봇의 안정적인 도입과 운영을 위해 LG전자와 협업을 추진, ‘LG 클로이 가이드봇’ 운영을 확정하고 11월 5일부터 서울경마공원에 투입돼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주요시설을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방문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장소를 찾으면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와 경로, 소요 시간을 알려주고 방문객이 원하면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지원한다.

안내로봇은 전·후면에 있는 27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맞춤형 광고판 역할을 하고, 실시간 경주 정보를 알려주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사진 촬영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야간에는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고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는 향후 LG전자에서 제공하는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운영과 관련한 솔루션을 통해 기능 업데이트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